hunahunasan’s blog

韓国や韓国語に触れよう!

신시대의 한국 홍보법

1.유튜브에 방문자가 5천만건이 넘는 재미있는 홍보영상이 있다? 바로 한국의 부산을 소개하는 영상인데요, 이는 한국관광공사가 공개한 ‘Feel the Rhythm of Korea(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)’ 시즌2 가 그것입니다.

 

직접 부산편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xLD8oWRmlAE

 

2.지금까지 없었던 한국의 진짜모습을 힙합과 어울려 감각적으로 잘 담아냈는데요, 부산편 외에도 총8편의 한국홍보영상이 있습니다. 특히, 서산편은 영화 ‘매드맥스’를 패러디한 ‘머드맥스’ 영상도 인기입니다. 경운기를 몰고가는 갯벌 장면에 ‘매드맥스’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(OST)을 입히자는 한 네티즌의 아이디어를 그대로 살렸다고 합니다. 

 

서산편 유튜브 영상은 여기입니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RMD91n01DuA

 

3.참고로 부산편에 나온 인기장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 직접 부산을 방문하시는 분은 참고 해 주세요.

 

▲ 감천문화마을, 지하철1호선 토성역하차후 택시
산비탈에 알록달록한 작은집이 많아 이국적인 느낌의 감천문화마을, 한국의 산토리니라는 별명도 있을 정도로 마을 전체가 아기자기하고 예쁩니다. 이 마을은 난민촌으로 시작해서 2007년 부산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꾸며진 마을입니다. 

 

▲ 부산역, 지하철1호선 부산역하차
1905년 서울 남대문 ~ 부산 초량간 경부선이 개통된 뒤 3년 뒤인 1908년에 무역회관 자리에서 임시역으로 개업한 곳이 지금의 부산역입니다. 

 

▲ 보수동 책방골목, 지하철1호선 자갈치역하차
이곳은 고서들이 많은 전형적인 헌책방 골목입니다. 약 50여 곳의 헌책방이 있으며 국제시장과 가깝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입니다.

 

▲    광안리 해수욕장,  지하철2호선 광안역하차
해운대와 함께 부산도심에서 인기있는 광안리 해수욕장. 정면에 보이는 광안대교는 야경까지 즐길 수 있는 멋진 해수욕장입니다. 해수욕장 주변엔 많은 카페와 식당도 있어  편리합니다.

 

▲    해동용궁사, 동해선 오시리아역
경치 좋은 바닷가에 세워진 이 절은 절경도 멋지지만 오버워치 부산 사찰 맵의 모티브가 된걸로도 유명하며 승천하는 용이나 득남의 전설이 있다는 포대화상 등 볼거리도 많습니다.